성기확대는 어떤 사람에게 필요한가요?
한국남성의 일반적인 음경의 크기는 이완 상태에서 길이7.4cm,직경2.8cm,둘레8.3cm 용적40.6ml이며 발기시에는 11.2cm 직경4.1cm둘레11cm용적140.6ml로 증대됩니다.
음경은 만 21세에 발육이 완성되며 그 후로는 자연적인 방법으로는 커지지 않습니다.
선천적으로 왜소한 음경을 지니고 있거나 실제로 기능상에 아무런 문제가 없으나 스스로 극심한 성기왜소 컴플렉스로 전체적인 성생활에 부조화를 가져오며, 심하면 성기능 장애까지 초래하고, 음경에 대한 고민과 집착 때문에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어려운 사람에게는 정신과적 문제라 치부해 버릴 것이 아니라 수술을 긍정적으로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성기확대술(현수인대 부분 절제 - 보강술 및 진피지방 이식술)
성기가 왜소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의 요구에 의하여 개발된 수술로 길이와 굵기를 따로 수술하거나 동시에 수술하여 확대가 가능합니다.
수술은 국소마취하에 입원하지 않고 시행 하며 치료기간은 7-14일 걸립니다.
수술결과는 길이는 수술전보다 3-6cm 길어지고 굵기는 수술 전 굵기의 약 50% 정도가 굵어집니다.
굵기를 늘리는 방법은 복부나 엉덩이의 진피지방을 떼어 이식하거나 인조진피를 이식하는 방법이 있으며 복부비만 환자는 복부의 지방을 제거하면서 얻어지는 근막 지방층을 이식합니다.
기존의 남성클리닉에서 시행돼 온 성기확대 수술(현수인대 절제술)은 길이를 늘릴 때 현수인대의 절제과정에서 성기의 뿌리가 약해짐으로써 발기시 성기의 상향각도가 감소하거나 소실되는 율이 매우 높아 성생활의 만족도가 떨어졌지만 이를 감수하고 수술하여 왔습니다.
본원에서 개발된 현수인대 부분절제-보강술은 이러한 성기확대술의 최대 문제점을 해결하여 대부분의 환자가 수술전의 발기각도를 회복하는 새로운 수술법입니다.
이 수술은 모양과 감촉이 자연스러워서 수술한 흔적이 남지 않는 것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수술입니다.
인조진피를 사용한 성기확대수술은 엉덩이의 진피를 떼어낼 필요가 없어 회복이 빠르고 흉터에 대한 염려가 없고 자가진피와 거의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수술로 요즘은 비용이 줄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희 병원의 현수인대 부분절제 보강술은 발기각도를 보존해줄 뿐 아니라 수술 후 현수 인대가 내부에서 보강-고정되어 시간이 지나도 다시 짧아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성기확대 수술은 자신감을 위한 수술로 모양을 바꾸는 것이지 기능을 강화하는 수술은 아닙니다.
이 수술은 매우 중요한 수술이므로 다음의 세가지를 고려하십시오.
첫째, 자신에게 꼭 필요한지 심사숙고하십시오. 기능에 관한 수술이 아니고 주관적인 만족을 위한 수술입니다.
둘째, 모양이나 기능에 지장이 없고 자연스러운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의사의 경험과 능력이 중요합니다.
이때 비용은 중요한 요소가 아닙니다.
셋째, 후유증이 발생하지 않아야 하며 만약에 발생할 경우 자체 처리가 가능한지 입니다.
저희 병원은 첫 수술만이 아니고 재수술을 위해서도 많이 내원하십니다.
이분들의 경우 첫 수술을 경솔하게 결정하시거나 가격이 싼 곳을 찾아 수술하신 경우가 많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몇 번이고 다시 질문하시거나 전화주십시오.
가능하다면 직접 상담하고 진료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후 부작용은 없나요?
100%의 결과를 보이는 수술은 없습니다.
그러나, 의사가 부작용이 생기는 원인을 알고 이를 개선시키는 방법을 강구하고 환자가 협조를 잘한다면 후유증의 90%는 피할 수 있습니다.
이 수술후 염증이나 출혈 괴사등이 생길 수 있지만,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이식조직의 생착 실패와 괴사입니다.
연구 결과 수술 후 3주가 혈관이 형성되는 기간이므로 본원에서는 3주간 음주,흡연, 카페인 복용을 피할 것을 권합니다.
수술 후 활동이나 수술시간은?
수술시간은 1.5~2시간 정도 걸립니다.
수술 후 대중교통이나 자가운전으로 귀가 하실 수 있고, 치료기간은 자가진피는 10~14일, 인조진피는 7일 정도 걸립니다.
먼지방에서 오시는 경우 수술 후 1~2일 치료후 1주일후 내원하여 점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