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자신감을 지켜주는 병원, 태비뇨기과

FAQ

전립선비대증과 발기부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211.♡.91.203) 작성일14-01-07 14:28 조회3,485회

본문

 
2012년 5월경부터 배뇨가 잘 안되고 잔료감이 있어 비뇨기과에서 검사를  하였는데 심하지는 않지만 전립선 비대증이라고 합니다 . 그후 알프존엑스엘 정(제일약품) 을 복용하다  유로파 (동구제약) 를 3개월정도 복용하였습니다.

약 복용후  발기부전 현상이 나타나 가끔 발기 부전 치료제를 복용하였는데  점점 발기부전 치료제도 효과가 떨어지고 성행위시  사정이 되지 않습니다. 의사선생님은 전립선 치료제와 발기부전 현상은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게 이상합니다.

 1, 발기부전과 사정이 안되는 것이 전립선비대증 약물에

 의한 것인지?

 2. 노화로 인한 퇴화 현상인지 요

 3. 발기부전치료제틀 복용해야 잠간 발기되고 성행위시에도 사정이 안되는 것은 정자 생산이 멈추어진 것인지요, 노화현상이 이렇게 갑자기 닥치는 것인지요,

 이를  치료할 방법은 없는 것인지요.  알려주세요

=========================================================

남성에게 전립선비대증이 흔히 발생하는 나이와 발기부전이 발생하는 시기가 비슷하게 겹치기 때문에 두 질환이 연관이 잇다고 믿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합니다. 심한 전립선비대증일 경우 발기부전이나 사정 장애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전립선비대증 치료 후 발기부전 등이 좋아지는 것을 보게 됩니다.
 
두 질환이 독립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두 질환을 각각 혹은 동시에 치료해야 합니다.
 
귀하의 경우 발기부전으로 약까지 잘 듣지 않는 다면 주치의에게 상의해서 먹는 발기부전 약을 바꿔 보거나 주사 요법 등으로 방법을 달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액도 생산이 안된다면 전립선비대증 약을 교체 해보거나 남성호르몬 상태를 검사해 필요시 남성호르몬 보충 요법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비뇨기과 주치의라면 상담해보면 방법을 찾아 드릴 것입니다.